서브비쥬얼

이미지Home › 열린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작성일 : 20-12-22 11:20
게시판 view 페이지
수완센트럴병원, 일자리 창출 정부 포상
글쓴이 : 수완센트럴병원 조회 : 12,114
첨부파일 http://www.honam.co.kr/detail/c3QycN/636721 [4086]


고용부 주관 유공 동탑산업훈장 수상
100대기업·일균형 최우수상 이어 3관왕




광주에 위치한 수완센트럴병원 고길석 대표원장이 일자리창출 공로를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매년 분야별로 일자리를 늘리거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한 유공자를 발굴하고 포상하는 제도다.

고길석 수완센트럴병원 대표원장은 21일 세종시에 위치한 정부 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열린 '2020년 일자리창출 유공포상 시상식'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여 받았다.

수완센트럴병원은 불확실한 환경 변화에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고용을 지속한 결과, 지난 6월 기준 총 임직원 수는 180명으로 지난 2018년 보다 44% 높은 고용증가율을 기록했다.

또 2018년 60시간이었던 교대시간을 올해 48시간으로 줄이기 위해 야간 전담 인력 추가 채용, 대체 인력 정규직 전환 등의 정책을 추진했다. 또 직장어린이집 및 여성전용 기숙사 설치 운영, 지역인재 채용확대, 여성·장년 우선고용, 일·생활균형 실천, 지역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실천하기도 했다. 산업보건위원회 구성으로 안전보건에 증진하는 등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외 발전에 큰 기여를 하기도 했다.

고길석 수완센트럴병원 대표원장은 "올 한해 코로나19로 어려운 해였지만 이렇게 큰상을 세 번이나 받게 되어 더욱 무한한 영광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고용확대에 앞장서서 줄어가는 일자리에 활력을 불어 넣어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이재갑 고용부 장관은 "일자리는 개인은 물론 기업과 국가를 지탱해주는 토대이자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일자리를 지켜내고 만들어 가면서 지금의 위기상황을 버텨내야 한다. 그러한 인고의 시간이 머지않아 우리 모두를 더 크게 성장·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완센트럴병원은 '2020대한민국 100대 으뜸기업' , '일·생활 균형 최우수상'에 이어 '일자리 창출 동탑산업훈장' 까지 3관왕을 차지하며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인 역할을 보이고 있다. 주현정기자 doit85@srb.co.kr